농수산식품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갑니다
교육안내
과정명 | [수출] 중소 농식품기업 수출 경영능력 강화 - 1기 | URL복사 | 과정상태 | 교육중 |
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표 | · K-Food 수출 활성화를 위한 중소 농식품 기업 및 수출 희망 기업의 경영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.
· 중소 농식품 기업 및 수출 희망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배양과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증진할 수 있다. |
|||
교육대상 | · 중소 농식품 기업 및 수출 희망 기업 관리자 |
교육개요/교육비
교육방법 | · 이론 강의, 토의, 실습, 현장견학, 해외연수 | 교육형태 | 집합 |
---|---|---|---|
교육기간 | 2024-03-05 ~ 2024-06-27 | 교육시간 | |
교육계획인원 | 35 명 | 교육비(1인) |
2,100,000원
(* 대규모기업 별도문의) |
교육장소 | aT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| 교육담당자 | 농수산식품연구소 전타식 |
문의 전화번호 | 031-400-3550 | 문의 이메일 | tsjeon@at.or.kr |
교육수료 조건 |
· 70% 이상 출석
· 자사 경영전략 수립보고서 제출 · 현업 적용사례 제출 |
||
교육생 준비물 | · 필기구 등 |
신청 및 접수
신청기간 | 2024-01-11 09:00 ~ 2024-03-18 18:00 | ||
---|---|---|---|
신청방법 |
▪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|
||
제출서류 | 자기소개서(자체양식) / 재직증명서 / 사업자등록증 사본 / 증명사진 | ||
선정자 발표일 | 등록기간 |
교과목 목록 (※ 교육 내용 및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)
교육일자 | 강의시간 | 교육과목 | 주요내용 | 소요시간 | 교육(강의)방법 |
---|---|---|---|---|---|
2024-03-05 | 13:00~14:00 | 오리엔테이션 | ·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생 소개 | 1 | 토의 |
2024-03-05 | 14:00~16:00 | 입학식 | ·입학식 및 특강 | 2 | 정책 |
2024-03-05 | 16:00~18:00 | 글로벌시장 성공을 위한 마케팅경쟁력 | ·기업의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 경쟁력 제고
·글로벌 시장성공을 위한 마케팅 요소 중 자사 경쟁력 리뷰 |
2 | 실무 |
2024-03-14 | 13:00~15:00 | 농식품 글로벌시장 Trend와 시장진출전략 | ·목표시장별 여건·특징 및 진출전략
·글로벌 농식품 시장변화 동향(ASEAN·중국·일본·미국 등) |
2 | 실무 |
2024-03-14 | 15:00~18:00 | 수출 준비를 위한 Q&A AtoZ | ·수출 관련 다양한 Q&A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
·수출계약과 인코텀즈2020, 대금결제, 수출입요건 등 |
3 | 실무 |
2024-03-21 | 13:00~14:00 | aT 재정 지원사업 소개 | ·aT 재정지원사업 이해 | 1 | 정책 |
2024-03-21 | 14:00~17:00 | 수출지원사업 신청 코칭 | ·수출단계별 정책 및 지원사업 이해 | 3 | 실습 |
2024-03-21 | 17:00~18:00 | 자사 전략 Build-Up (마케팅 전략 수립) | ·교육생 기업 자사 마케팅 전략에 대한 review와 교육 이후 전략 방향에 대한 정보공유 | 1 | 실무 |
2024-03-28 | 09:00~16:00 | 현장견학(1차) | ·국내 우수업체 견학을 통한 성공사례 벤치마킹 | 6 | 현장견학 |
2024-03-28 | 16:00~18:00 | Good Start for Biz. 워크숍 | Good Start for Biz. 워크숍 | 2 | 실무 |
2024-03-29 | 09:00~17:00 | 현장견학(1차) | 현장견학 | 7 | 현장견학 |
2024-04-04 | 13:00~14:00 | 주요 수출정책사업 소개 | 주요 수출정책사업 소개 | 1 | 실무 |
2024-04-04 | 14:00~16:00 | 농식품 수출정보 활용(KATI) | ·KATI(농식품 수출정보) 이해 | 2 | 실무 |
2024-04-04 | 16:00~18:00 | 온라인마케팅 활용을 통한 촉진전략 강화 | ·수출기업의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를 위한 촉진 전략 수립을통해 B2B, B2C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
·아마존 등 e-Marketplace 플랫폼 이해 및 제품등록 방법 |
2 | 실무 |
2024-04-11 | 13:00~16:00 | 수출기업 상품화 전략과 스토리텔링 | ·수출상품 개발을 위한 상품화기법 습득
·상품화 성공·실패 사례를 통한 자사 상품 스토리텔링 구축 |
3 | 실무 |
2024-04-11 | 16:00~18:00 | 해외 진출을 위한 디자인 전략 | ·상품 가치 극대화를 위한 디자인 재점검, 자사 상품경쟁력 강화 | 2 | 실무 |
2024-04-18 | 13:00~16:00 | 바이어를 사로잡는 글로벌 브랜딩전략 | ·브랜딩 필요성과 중요성
·주요 기업의 브랜딩 성공사례 및 해외시장에서 성과를 높이는 브랜딩 전략 |
3 | 실무 |
2024-04-18 | 16:00~18:00 | FTA를 활용한 수출 성공사례 | ·내부 프로세스 및 운영의 효율성을 통한 수익성 제고
·생산, 운송, 보관 등 다양한 비용 부문 최적화 |
2 | 실무 |
2024-04-25 | 09:00~18:00 | 현장견학 | ·국내 우수업체 견학을 통한 성공사례 벤치마킹 | 15 | 현장견학 |
2024-05-02 | 13:00~16:00 | 유튜브를 활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| ·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을 통해 해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썸네일 제작 | 3 | 실무 |
2024-05-02 | 16:00~18:00 | 효율적 비용관리를 통한 경영관리 능력 강화 | ·해외영업 가격운영을 통한 효율적 관리
·기업내부 프로세스 및 운영의 효율성을 통한 수익성 제고 |
2 | 실무 |
2024-05-09 | 13:00~15:00 | K-Food 현지화전략(식품인증 및 라벨링) | ·국가별, 품목별 해외시장의 변화를 파악
·글로벌 식품인증 및 라벨링 등을 이해 |
2 | 실무 |
2024-05-09 | 15:00~18:00 | 해외박람회 성공전략 | ·해외박람회 참가 절차 및 성공적인 박람회 참가 운영 노하우 | 3 | 실무 |
2024-05-23 | 13:00~15:00 | 수출 잘하는 선배와의 Talk Show | ·현장에서 수출을 추진하며 겪는 생동감 있는 스토리를 듣고 현장 전문가의 노하우 습득 | 2 | 실무 |
2024-05-23 | 15:00~17:00 | 빅테이터를 활용한 유망시장 발굴 | ·빅테이터를 활용하여 AI가 추천하는 관심 품목과 유망시장을 직접 찾아보는 실습 | 2 | 실습 |
2024-05-23 | 17:00~18:00 | BYOP(자사 문제점 토론 및 협업 idea) | ·교육생 기업의 경영관련 문제에 대한 토론과 협업 idea 유도 | 1 | 실무 |
2024-05-30 | 09:00~18:00 | 해외연수 | ·해외 선진지 벤치마킹 및 경쟁력 제고 | 40 | 현장견학 |
2024-06-13 | 13:00~16:00 | 해외시장 뉴스 활용Market Research 및 토론 | ·실제 통계 데이터(k-stat) 및 해외시장 뉴스를 활용하여 현지 시장조사 및 조별 토론 | 3 | 토의 |
2024-06-13 | 16:00~18:00 | 비즈니스 전략 코칭 | ·교육생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코칭 | 2 | 실습 |
2024-06-27 | 13:00~15:00 | 글로벌시장에서 살아남는 농식품 수출마케팅 | ·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자사 성공 마케팅 전략 점검
·거래 분쟁 시 해결방안 및 리스크관리 |
2 | 실무 |
2024-06-27 | 15:00~18:00 | 수료식 및 특강 | ·특강, 수료식 및 총평 | 3 | 정책 |